*회장인사말
 
     

  사단법인 전통스포츠진흥회는 전통 스포츠 및 체육문화를 현대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체육 문화의 기풍을 진작시키며, 스포츠를 통한 국민 체력향상으로 전인적 인간 완성의 도를 정립 하여 국가 위상의 제고 및 국제간의 우호증진과 건강 사회의 건설에 일익을 담당하기 위해 설립 하였습니다.

 유구한 역사와 우수성을 자랑하던 우리 민족의 전통체육문화는 일제 강점기를 거치면서 불행하게도 타율에 의해 말살 되었으며, 또한 외국의 전통스포츠의 토착화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근래에 와서 체육문화 육성과 진흥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정부가 펴고 있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고 다행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우리 진흥회는 이러한 시책에 발 맞추어 스포츠를 통한 삶의 질의 향상과 이웃과 사회의 화해와 사랑의 장을 마련하여 우리 민족의 동질성 및 우수성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체육활동을 매개로 건강한 정신과 육체의 조화를 이루어 밝고 맑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입니다.

 21세기를 맞아 세계의 문화를 선도하고 국가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체육문화는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가고 있습니다.

 본 진흥회는 스포츠를 통한 정보, 문화, 기술 등의 국제교류를 통해 한국의 대외적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고 세계 스포츠계를 선도하는 단체로 도약할 것입니다. 또한 보다 발전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체육운동의 단체로 거듭 성장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전통스포츠진흥회 회장 丁 成撤